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여주시, 국공립 ‘퍼스트빌어린이집’ 개원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지난 7월 17일 교동 우남퍼스트빌 공동주택 내 국공립 퍼스트빌어린이집(원장 함은미)을 개원하였다.
여주시는 2022년 11월 우남건설과 설치·운영 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4월 민간위탁 운영자 선정과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3개월간의 리모델링을 거쳐 개원을 준비하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에 12번째 국공립어린이집을 개원하게 되었으며, 아이가 행복한 퍼스트빌어린이집이 되도록 하겠다.”며, “민선8기 공약사업인 만큼 앞으로도 공보육 기반을 확충하여 아이키우기 좋은 여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퍼스트빌어린이집은 우남퍼스트빌 공동주택 단지 내 위치하고 면적 264㎡에 정원 30명으로 운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