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최종화·한승희 지음, 좋은땅출판사, 292쪽, 3만원좋은땅출판사가 ‘마감재 기초 상식 사전 &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을 위한 참고서’를 펴냈다.
이 책은 현직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들의 마감재 기초 상식과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에 대한 참고서다.
경기가 어렵다고 하지만 재개발·재건축사업만큼은 뜨거운 요즘이다. 개성과 ‘나다운 것’이 중요시되는 현 시대에 마감재는 ‘나’를 나타낼 수 있는 또 하나의 수단이며, 신축 아파트의 가치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창호부터 바닥재를 비롯해 작은 소품까지 그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관심이 높은 만큼 입주자들과 시공자, 조합 등 여러 이해관계자들 간에 법적 대응이 오가는 것도 많이 볼 수 있다.
이러한 것을 예방하고 발생 시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기초 상식이 필요하다. 현직 재개발·재건축 전문 변호사로 일하고 있는 저자들은 이 책에서 창호, 욕실, 바닥재, 엘리베이터, 주방가구, 조경 설계에 이르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문답 형식을 통해 초보자들도 쉽게 알 수 있고 놓칠 수 있는 정보들, 애매한 내용을 확실하게 답해 준다.
‘비싼 제품이 좋은 건가요?’
‘거실창, 부엌창 등 창문이 들어가는 곳이 많은데 창호의 범주는 어디까지인가요?’
‘좋은 창호를 선택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조합원이라면 알아야 하고, 한 번쯤 궁금했을 이야기들을 실제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준다. 저자가 제시하는 단계별 알아야 할 사항과 진행돼야 하는 것들을 천천히 따라 하다 보면 놓치는 사항 없이 필요한 것들을 시행할 수 있을 것이다.
‘마감재 기초 상식 사전 & 리모델링주택조합설립을 위한 참고서’는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