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 사진=양산시양산시가 지하에 매설되어 있는 상수관로의 공간정보 데이터베이스 정확도를 개선하기 위해 상수관로 지리정보시스템(GIS) 데이터베이스 정비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상수관로 GIS DB 정비사업은 상수관로 공간정보 데이터베이스 중 시설물의 위치, 깊이, 관 재질 등이 현황과 다르거나 누락된 정보를 갱신・보완해 실제 상수도 관망과 일치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시는 올해를 시작으로 매년 상・하반기 상수관로 GIS DB 정비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데이터 갱신으로 정확한 위치정보가 제공되면 효율적인 시설관리 등 상수도 행정의 기초가 되는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상수관로 GIS 정확도가 향상되면 지하 시설물 관련 위험 요소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사고를 예방하고, 상수관 파열, 누수 등 발생 시 정확하고 체계적인 복구계획 수립으로 단수로 인한 불편이 크게 감소하는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할 전망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상수관로 데이터베이스 최신화가 상수도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능동적・선제적 관리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