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
▲ https://www.daejeon.go.kr/대전광역시대전여성가족원에서 한복 강좌를 수강하는 강수운 수강생이 17개 시·도에서 50개 직종 1,8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벌인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강수운 수강생은 2018년부터 여성가족원에서 개설한 남선화 강사의 한복 강좌를 수강해 왔다. 대회를 앞두고 지도 강사와 함께 수업 이후에도 여성가족원 강의실을 활용해 이번 대회를 적극적으로 준비했다. 김승태 대전시 여성가족원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실력을 갈고닦아 좋은 결과를 보여준 수강생과 지도 강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여성가족원 수강생들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에서 개최된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는 이달 14일부터 20일까지 보령해양머드박람회장 등 6개 경기장에서 진행됐다. 대회 입상자에게는 메달과 함께 금상 1000만 원, 은상 600만 원, 동상 4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됐으며,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실기시험 면제 등의 혜택이 주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