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 사진=동대문구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민원의 날(11월 24일)을 앞둔 지난 17일(금), 20일(월) 이틀 간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감정노동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힐링데이’를 운영했다.
민원담당 직원 192명을 대상으로 구청 사내아카데미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몸과 마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두뇌 스트레스 측정 ▲혈관건강 측정 ▲그림 심리상담 ▲신체 케어 등 ‘개인별 맞춤형 심리상담’과 작은 성공으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천연비누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직원들은 사전에 신청한 프로그램에 따라 뇌파․맥파 건강을 점검하거나 신체 균형을 점검하며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스트레스 해소법, 번 아웃 증후군 대응 방법 등을 배우며 지속적인 민원업무로 지친 몸과 마음을 돌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민원부서 직원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검사를 해볼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 됐고, 신체와 마음을 동시에 치료받아 좋았다. 이런 힐링 프로그램이 자주 진행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행사가 직원들에게 감정노동으로 누적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민원공무원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주민들에게 더 좋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민원인들의 폭언‧폭행에 노출된 민원공무원들의 스트레스 예방과 마음치유를 위해 심리검사 프로그램과 상담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민원공무원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