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서귀포시 시정뉴스서귀포시는 최근 인사혁신처가 주관한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신규사업 공모에 선정된 '서귀포시 사각지대 ZERO를 위한 복지매니저' 사업에 참여할 퇴직공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응시 자격은 50세 이상 퇴직공무원으로서 1순위는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상담사 자격증 소지자이며 2순위는 공무원 재직 중 사회복지업무 및 유사 직무 경력자로 사회복지관련 자격증 소지자와 서귀포시 소속 공무원 퇴직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복지매니저의 주요업무는 오랜 공직 생활을 통해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하여 1인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위기가구 모니터링, 위기가구 사례회의 및 사후관리, 특이민원 관리 및 사회복지공무원 멘토, 기타 사회복지관련 문제 해결 및 자문이며,
활동기간은 2024. 5월~10월까지 6개월로 월 12일, 1일 4시간 근무하며 활동비는 월 150만 원 이내로 교통비는 별도로 지급된다. 활동구역은 서귀포시 읍면동으로 4월 복지매니저 활동 교육 후 배치된다.
신청은 ‵24. 3.15(금)~29(금)까지로 노하우플러스시스템(www.mpm.go.kr/knowhow)에 참가신청서, 활동계획서, 경력증명서, 자격증 증빙자료를 준비하여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