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2024년 상반기 화제성과 시청률 모두를 사로잡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작가 박지은)’을 넘어설 ‘K-드라마의 제왕’을 찾는 여정이 막을 올렸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이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드라마문학관 김수현드라마아트홀(이하 드라마아트홀)이 오는 24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드라마작가 과정’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드라마작가 과정’은 작가 김수현으로 시작된 K-드라마 열풍을 이끌어 갈 차세대 드라마 전문작가 발굴·육성을 목표로 한 드라마아트홀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스토리 공모대전’ 우수상 수상자를 배출하며 국내 유일 드라마문학관으로서의 역량과 가능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올해도 이 같은 성과를 이어갈 드라마작가 지망생을 대상으로 기초 2개반과 연수 1개반, 각각 30명씩 총 9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2005년 이전에 출생한 드라마작가 지망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기초반은 낮반과 밤반 2개 반으로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