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도봉구민 30명이 모였다. 이들의 이름은 ‘도봉 SNS크루’. ‘톡톡’ 튀는 콘텐츠로 활동을 시작한 지 1달 만에 화제를 몰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올해 초 구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발굴을 위해 ‘도봉 SNS크루’ 선발했다.
블로그 분야 14명, 인스타그램 분야 9명, 유튜브 분야 7명으로 구성된 크루는 지난 3월 5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참신하고 독특한 본인만의 콘텐츠로 도봉구 지역 내 주요 소식, 명소, 행사?축제 등을 구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고 있다.
지난 3월 한 달간 블로그 24개, 인스타그램 16개, 유튜브 7개 총 47개의 콘텐츠를 생산했는데 “이런 곳이 있었는지 몰랐는데 놀랐어요”, “영상보고 찾아갔는데 좋았어요” 등 콘텐츠마다 후기들이 넘쳐난다.
구는 이들의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매월 우수 콘텐츠를 선정한다. 3월에는 ‘착한가격모범업소’(유튜브), ‘청년취업사관학교 도봉캠퍼스 소개’(블로그), ‘도봉구 벚꽃축제’(블로그) 등 12개의 콘텐츠를 선정했다. 올 연말에는 성과공유회도 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