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1인가구는 어쩌다 한두 번 사용할 물건을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럽다. 거주 공간도 좁아 구매를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도봉구가 나섰다.
도봉구(구청장 오언석)가 이달부터 1인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용품 대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대여 물품은 폴라로이드카메라, 침구청소기, 차량용청소기, 빔프로젝터, 미니오븐, 캐리어, 카트 등 19종이다. 1인당 최대 2가지 물품을 최대 7일간 대여할 수 있으며, 대여료는 무료다.
물품 선정을 위해 앞서 구는 도봉구 거주 1인가구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희망 물품을 파악했다.
대여는 주민등록상 동거인 포함해 1인가구 세대주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도봉구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이후 승인 문자 수신 후 대여일에 맞춰 도봉구청 3층 가족정책과로 방문하면 된다.
5월 한 달간은 도봉구 누리집 사전 예약이 되지 않는 관계로 전화(02-2091-2472) 또는 「도봉1인가구 모아톡톡」 1:1 소통창구를 통해 신청해야 한다.
대여 시에는 물품의 반납 보증을 위해 실물 신분증을 보관한다. 반납 시에는 대여자가 물품을 변형없이 청소·정리·세척·건조해 원상태로 반납해야 한다.
구는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반납 시 설문 및 수요조사를 진행하고, 이를 반영해 물품의 종류 및 개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