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 접수 시작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12월 10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21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농림축산 부산물의 자원화 및 재활용을 촉진하고, 유기물 공급을 통해 토양 환경 보전과 지속 가능한 농업 기반을 확립하기 위해 추진된다.신청 대상은 농업 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경영체이며, 유기질비료 및 부숙유기질...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진성준이 ‘민생회복지원금’과 관련해 “가계 소득이라든지 재산 상황을 고려해서 어려운 분들에게 집중해 보자라고 한다면 그것 역시나 마다할 일이 없다”며 선별 지급 가능성을 열어놨다.
진성준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오늘(14일)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나와 “정부·여당이 보편 지원은 안 되고 이를테면 가계 소득이라든지 재산 상황을 고려해서 어려운 분들에게 집중해 보자라고 한다면 그것 역시나 마다할 일이 없다”고 말했다.
또한 “경제적 효과를 생각한다면 보편 지원이 맞지만, 정부에서 예산을 편성하고 지급해야 되기 때문에 그런 정부·여당의 입장도 충분히 고려할 용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진 의장은 ‘민생회복지원금 특별조치법’ 관련 위헌 논란에 대해서는 “국민 전체를 이롭게 하는 공익적 성격을 갖고 있다”며 위헌일 수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