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가 7. 16.(화)까지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 사업(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반려동물 산업에서 수요가 높은 ‘수의테크니션(동물보건사)’과 ‘펫케어(펫시터, 캣시터, 도그워커)’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전문 인력을 배출하겠다는 것이다.
교육수료자는 민간자격증(반려견전문가) 취득과 함께 현장인턴체험 등 관련 분야 취업연계까지 지원받게 된다.
만 19세 이상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7. 16.(화)까지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교육 참가자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 내용은 ▲반려견 행동교육 ▲수의테크니션 실무교육 ▲펫케어 실무교육 ▲반려견 위생미용 실습 ▲반려견 생애주기별 의료상식 등으로 7. 23.(화)~8. 23.(금) 총 5주간(주 3일 / 일 4시간) 진행된다.
교육 이수 후 구민을 대상으로 현장인턴체험(2주)을 실시하고, 반려동물 돌봄 매칭 플랫폼에 등록해 취업연계까지 돕는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며 반려동물을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인력의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구의 ‘반려동물 전문 인력 양성 교육’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사항은 동대문구 누리집(ddm.go.kr)을 참고하거나, 교육업체 ㈜바우라움(02-6868-4509) 또는 동대문구 일자리청년과(02-2127-4969)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