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시여행자를 위한 노르망디 X 역사 / 주경철 지음 / 휴머니스트
2차 세계대전 당시 연합군과 독일군 사이 치열한 공방이 오갔던 프랑스 남부 노르망디 지역.
바닷가 암벽 위에 자리 잡은 몽생미셸 수도원은 오늘날 프랑스의 대표적 관광지이기도 하다.
서양사 전공 학자이자 대중적인 글쓰기를 시도해 온 저자가 노르망디 지역의 과거와 현재를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노르망디의 멋진 풍경은 물론, 지난날 사람들의 삶의 자취까지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
당신은 화성으로 떠날 수 없다/ 아메데오 발비 지음 / 북인어박스
스페이스X 등 달을 넘어 화성을 노리고 있는 민간 우주 기업들.
그렇다면 인류는 머지 않아 지구를 벗어날 수 있을까?
저자는 우주로의 이주가 인류의 꿈이라면서도 현재의 기술로는 외계 행성에서 인류가 생존하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점을 냉정하게 지적한다.
속삼임 우묵한 정원 / 배수아 지음 / 은행나무출판사
한 통의 편지로부터 시작된 여행.
여행을 앞두고 불현듯 떠오른 편지를 보낸 사람에 대한 기억.
또 기억과 함께 따라온 풍경과 시간, 감정들이 잊고 있었던 하나의 사건을 회상하게 한다.
실험적 작품을 잇따라 선보였던 배수아 작가의 신작으로, 특유의 긴장감이 이번에도 잘 느껴진다.
곤충은 남의 밥상을 넘보지 않는다 / 정부희 지음 / 김영사
평생 곤충을 연구했던 저자가 성장과 먹이 생활, 짝짓기와 번식 등 곤충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인간의 눈으로 곤충을 함부로 재단하는 것이 얼마나 오만하고 속 좁은 일인지도 일깨워준다.
마이티 닥터 / 윤대원 지음 / 율리시즈============================
국내 최초로 췌장 이식 수술에 성공했던 의사이자, 화상 치료를 위해 전문병원 설립 등에 아낌없이 투자했던 저자의 삶이 한 권의 책에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