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김포교육지원청이 주최한 2024 김포 문화그린 뮤지컬 공유학교가 지난 8월 5일(월)부터 8월 9일(금)까지 일주일 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뮤지컬 공유학교는 김포 지역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김포그린학교에서 운영되었으며, 총 2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과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예술적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마지막 날인 8월 9일(금)에는 학부모 40여명이 참석한 뮤지컬 발표회가 열렸다. 발표회 현장은 학생들의 땀과 노력으로 가득 찼으며,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와 갈채가 이어지는 열광적인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학부모들은 자녀의 멋진 공연에 감동해 눈물을 보이기도 했으며, 이처럼 감동과 축하가 함께하는 가운데 뮤지컬 공유학교의 피날레가 마무리되었다.
김영리 교육장은 “우리 초등학생들이 뮤지컬을 체험하며 감수성과 예술적 역량을 키우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매우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김포교육지원청은 뮤지컬, 오케스트라 공유학교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각자의 삶 속에서 다양한 예술적인 경험을 갖고 더욱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