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가좌4동 주민자치회(회장 오승환)는 지난 2일 관내 70세 이상 독거 어르신 12명을 대상으로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반려 식물 키우기」을 실시하였다.
「반려 식물 키우기」은 2024년 주민자치회 시범사업 6가지 중에 하나로 주민자치회 마을기획분과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관내 독거노인 12명에 오는 10월까지 월 1회 강습을 실시하여 독거노인들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는 마을의 돌봄 기능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이날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반려식물 키우기 수업을 실시하며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안부도 함께 확인하였다.
가좌4동 주민자치회 오승환 회장은 “2024년도에도 관내 독거노인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반려 식물 키우기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매월 유익한 수업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다. 어르신들과 주민들과의 소통으로 독거 어르신들의 사회적 고립이 예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