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 개최
충남 서산시는 오는 11월 8일부터 9일까지 2025 국제 크루즈 민항 취항기념 서산시장배 전국 파크골프대회가 개최된다고 밝혔다.서산시체육회(회장 윤만형)가 주최하고 서산시파크골프협회(회장 김일순)가 주관하며 서산파크골프장(양대동 753-3번지)에서 열린다.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취항한 국제 크루즈선의 성공 운영...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온누리상품권을 5~10% 싸게 산 다음 제값에 환전받는, 이른바 '온누리깡'.
한 마늘가게가 반년 넘게 억 대의 온누리깡을 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되자, 정부가 월 매출 5억 원 이상 가맹점을 전수조사했다.
조사 결과, 15곳 중 13곳에서 부정 유통이 확인돼, 형사고발과 행정처분에 나섰다.
또, 월 매출 1억 원이 넘는 가맹점과 이른바 '와인 성지'라고 불리는 주류 소매 의심 가맹점 등 430여 곳을 추가로 조사한다.
부정 유통 감시 체계도 대폭 강화한다.
금융결제원이 매일 수집하는 이상거래탐지 데이터를 1년에 딱 한 번, 몰아서 점검했다는 KBS 보도와 관련해, 앞으로 점검 주기를 월 1회로 단축한다.
온누리상품권 구매대행이나 재판매를 통해 얻은 부당 이익은 환수하는 규정을 신설한다.
부정 유통 대부분이 발생하는 지류형 상품권은 줄이고 디지털 상품권 발행을 늘린다.
정부는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온누리상품권 종합 대책을 연말까지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