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호주 시드니 유대인 축제 총기 난사 사건 ‘자긍심의 원천’이라 평가
호주 시드니 해변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하누카 행사장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으로 15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부상한 가운데,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가 이를 "자긍심의 원천"이라고 평가했다.
IS는 현지시간 18일 아랍어 선전매체 알나바에 게재한 성명에서 "유대인들과 직접 맞설 기회를 갖지는 못했지만, 지지자들과 동조...

대전 중구 태평2동(동장 김낙례)은 12일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창윤)가 주관하여 사업비와 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협의체 회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와 함께 안부를 물으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최창윤 위원장은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올 한해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낙례 동장(공공위원장)은 “온마을이 함께 행복한 태평마을이 되는 날까지,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태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달 홀몸 어르신, 중장년 등 취약 가구를 방문해 도시락과 생필품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