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성동구, KT&G와 손잡고 빗물받이 쓰레기 유입 막는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KT&G(대표 방경만)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성수동 연무장길 일대의 쾌적한 거리 환경 조성과 도시 침수 예방을 위해 함께 힘을 모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성동구와 KT&G가 빗물받이 인식 개선 메시지를 전달하고, 기업의 사회책임(CSR)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개선 인프라를 설치 및 지원하고자 마련...

대전 중구 태평2동(동장 김낙례)은 12일 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창윤)가 주관하여 사업비와 공동모금회 후원금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협의체 회원들은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와 함께 안부를 물으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최창윤 위원장은 “비록 작은 나눔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올 한해도 꾸준히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낙례 동장(공공위원장)은 “온마을이 함께 행복한 태평마을이 되는 날까지,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가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태평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달 홀몸 어르신, 중장년 등 취약 가구를 방문해 도시락과 생필품꾸러미를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에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