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소나무재선충병 피해의 인위적 확산 방지와 건전한 유통 질서 확립을 위해 지난 17일까지 홍보 및 사전 안내를 마치고 2024년 가을철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3년간 소나무재선충병 신규·재발생 원인의 64%가 인위적 확산이며, 이 중 대부분 무단이동으로 조사되었다.(국립산림과학원 역학조사)
이를 막기 위해 인천 서구청은 매년 봄, 가을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을 시행 중이다.
이번 소나무류 이동 특별단속은 소나무류 취급 업체 또는 관련 현장에 방문하여 무단 취급 여부를 확인하였다. 위반 행위 적발 시 관련 법령에 따라 벌금, 과태료 등 사법 처리를 실시한다.
서구 관계자는 “우리 서구 소나무를 위해 소나무류 취급 업체뿐 아니라 관내 주민의 깊은 관심이 필요하다”면서, “우리 서구의 소나무를 지키기 위해 모두 한 마음으로 나서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