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광진구9일 광진구(구청장 김경호) 구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원아와 불우이웃 돕기를 실천하는 ‘사랑의 동전 모으기’ 행사가 개최됐다.
광진구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노성희)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나눔의 기쁨을 경험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한해 동안 보육교사와 원아들이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을 전하며 뜻깊은 배움의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2천 230만원이 모금됐다. 1년간 어린이집 원생들이 용돈을 아끼며 저금통에 담은 후원금을 전해주었다. 산타옷 차림새의 아이들은 모형 동전을 우체통에 넣으며 “어려운 이웃을 도와주세요”라고 소망을 내비쳤다. 전달받은 성금은 광진복재지단과 국내 아동 후원단체인 초록우산에 기탁됐다.
이와 함께, 보육 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는 소통 시간이 펼쳐졌다. 어린이 합창단의 음악 공연에 이어, 보육 발전 공로자에 대한 감사패 수여가 진행됐다. 20년 넘게 현장을 지킨 오애영(구의1동 아이터), 김태민(자양4동 은성) 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은 약 400명이 참여하며 열띤 응원을 보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고사리손으로 모은 아이들의 소중하고 예쁜 마음이 온전히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보람찬 시간이 됐길 바라며, 앞으로 더욱 수준 높은 공보육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