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성동구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바이오 연료로 재활용 가치가 높은 폐식용유의 수거율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총 4곳에 '폐식용유 스마트 수거함'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그동안의 폐식용유 수거 방식은 주민들이 일정량 이상의 폐식용유를 모이면 빈 페트병에 옮겨 담은 후 동주민센터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되어 주민들의 불편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관리에도 어려움이 있어 왔다.
이에 구는 사근동, 행당제2동, 금호2,3가동 주민센터와 소월아트홀 앞 광장 등 관내 4곳에 '폐식용유 스마트 수거함'을 새롭게 설치했다. '스마트 수거함'은 폐식용유를 용기째 기계에 투입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손쉽고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식용유 용기는 물론 음료수병, 페트병 등 다양한 용기의 투입도 가능해 편의를 높였다. 또한, 폐식용유를 수거함에 투입하면, 용량에 따라 시장 가격을 반영한 포인트가 개별 지급되며, 해당 포인트는 향후 현금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수거된 폐식용유는 바이오 연료로 재활용되어 환경 보호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이라 예상된다. 주로 신재생 에너지로 주목받는 바이오디젤로 변환되어 자동차 경유로 사용되는데, 바이오디젤은 경유에 4% 혼합하도록 법적으로 의무화되어 있다. 그 밖에도 선박유, 항공유, 바이오 증유 등 화석연료를 대체하는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구는 '폐식용유 스마트 수거함' 도입이 주민들의 재활용 참여율 및 폐식용유 회수량 증가로 이어져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을 구축하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향후 주민 이용률과 접근성을 분석해 설치 장소를 추가로 선정하는 등 운영을 확대할 방침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폐식용유 스마트 수거함'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 자원을 효율적으로 재활용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주민 일상에 편의를 더하는 생활밀착형 자원순환 정책을 적극 추진하여 지속가능한 도시 성동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