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혜빈 저자,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판기념회 개최
동구의회 윤혜빈의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윤혜빈 저자의 신간 『작은 목소리를 큰 희망으로』 출간을 기념하는 출판기념회가 오는 2025년 11월27일(목)저녁7시,동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다고 밝혔다.이번 저서는 3년 동안 지역 현장에서 들려오는 작은 목소리를 더 넓은 사회적 공감과 희망으로 연결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정 활동...

화성시연구원(원장 박철수)은 12월 12일 ‘여행작가 시선으로 본 관광특례시, 화성 매력’을 주제로 시민연구참여단과 함께하는 특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화성시 관광교통 편의서비스 구축과 연계 상품 개발 연구(연구책임: 김정헌 연구위원)의 일환으로, 화성시의 관광 잠재력을 조명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화성시의 주요 관광지와 서해안 일대(제부도, 궁평항, 전곡항 등)가 가진 독창적 매력과 발전 가능성, 타 지역 관광지 사례를 통한 화성시만의 차별화된 관광 전략 제안 등의 내용을 담은 이종원 여행작가의 특별 강연을 시작으로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 화성시만의 고유한 관광 자원을 새롭게 조명하고,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화성시연구원 시민연구참여단과 화성시 문화관광해설사, 지질공원해설사, 생태관광 및 시티투어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했다. 그 중에서도 시민연구참여단은 화성시 관광 발전에 대한 독창적이고 현실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시민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자 하였다.
박철수 화성시연구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시민과 전문가가 머리를 맞대고 화성시 관광의 미래를 설계하는 소중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 참여를 바탕으로 다양한 연구와 협력을 통해 화성시를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관광특례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