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주말 극장가의 승자는 한국 영화 '소방관'이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소방관'은 토요일과 일요일 각각 20만 명 안팎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어제 자정까지의 누적 관객 수는 259만 명이다.
이로써 작품은 올해 개봉한 한국 영화를 통틀어 흥행 순위 5위로 올라서게 됐다.
소방관들의 헌신을 그린 이 영화는 2020년 촬영을 마쳤지만 코로나19 팬데믹과, 주연배우 '곽도원'씨의 음주 운전 논란으로 4년 만에 개봉했다.
최근에는 연출자 곽경택 감독의 동생인 국민의힘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 투표에 불참했단 이유로 영화의 불매 운동이 벌어졌고, 이에 곽 감독이 자신 또한 크게 분노하고 실망했다는 입장을 내기도 했다.
한편, 박스오피스 2위엔 애니메이션을 실사로 만든 '무파사 라이온 킹'이 올랐고, 지난달 개봉한 '모아나 2'도 3위를 차지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