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김포시김포시(시장 김병수)가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직급별 직무역량 향상과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기술과 행정환경에 공무원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미래기술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총 7개 과정 21기수로 운영된 이번 교육에는 489명의 공무원이 수료하여 전년 대비 17% 증가한 참여율을 보였다. 주요 교육내용은 데이터 분석, 생성형 AI 활용, 커뮤니케이션 스킬, 공문서 작성, 업무관리 기술 등이다. 특히, 수준별 맞춤형 교육을 위한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운영하여 심화과정은 온라인 선행학습 후 강의실에서 실습위주의 교육을 하는 플립러닝 교육방식을 도입하여 체계적인 학습을 실시했다.
교육 종료 후 12월에 실시한 교육에서 배운 내용의 업무 적용 정도를 나타내는 현업적용도 평가에서는 디지털 역량 과정이 높은 점수를 보였다. 이는 수료한 공무원들이 디지털 기술을 업무에 적극 활용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또한, 교육생들은 교육 후 업무에서 AI를 활용한 보고서 작성, 기초자료 수집, 정보검색 지원, 보도자료 작성 및 교정 등 디지털 기술과 함께 체계적인 업무관리, 효율적인 시간관리, 문서작성 능력 향상 등을 업무에 적용하고 있고 이는 업무효율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답했다.
한편, 김포시는 이번 교육 결과를 바탕으로 AI 관련 교육을 더욱 확대하고, 실무 중심의 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무원들의 업무 효율성 향상과 시민들에게 제공되는 행정 서비스의 질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