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에서는 지난 12월 19일 홍성쌀연구회(회장 김종열)회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기술센터에서 쌀품질 차별화로 소비자가 선호하는 맛좋은 고품질 홍성쌀 안전생산을 위해 쌀연구회 연말총회를 개최하였다.
김광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먼저 올 한해동안 땀흘리며 애써 가꾼 농사가 잦은 강우와 제14호 태풍 "매미"로 인해 피해가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쌀생산을 위해 전력을 다해 준 농업인 들을 위로하고 앞으로도 소비자가 믿고 찾는 질 좋은 우리 농산물로 WTO, DDA 등 개방화 시대의 대응력을 키워나가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평가결과 군내 벼(쌀) 수확량이 499kg/10a로 전년 대비 6.4% 감소되었으나 충남(479kg/10a), 전국(441kg/10a)보다는 수확량이 많았으며,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품종 선택, 비료 줄여주기와 생력재배기술 등 벼농사 핵심기술 중 보완해야 될 문제점을 도출하여 내년도 개선대책에 대하여 토의하였다.
한편, 홍성군은 "홍성군의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 앞으로 양질다수성 품종의 보급종 보급과 농가의 을 확대 추진하고 고품질 벼의 안전한 영농을 위한 재배기술을 2004 새해영농설계교육을 통해 집중 홍보해 나갈 계획"라고 밝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