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남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으로 존중과 배려의 조직문화 확립
[뉴스21일간=김민근 ]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4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2025년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을 사전에 예방하고 직원 간 상호 존중과 배려가 정착된 건강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 전문강사를 초빙해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 사진=서귀포시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비만예방의 날(매년 3월 4일)을 맞아 3월 한 달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비만 예방의 날 기념 건강생활 캠페인’을 집중전개한다고 밝혔다.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결과 서귀포시 서부지역의 비만율이 36.1%로 전국 중앙값 33.7% 대비 매우 높게 조사된바‘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 줄이자’라는 전국 공통 비만예방 슬로건을 활용하여 캠페인을 전개한다.
서부보건소는 3월 4일부터 <비만예방의 날 기념 건강챙기기 미션>을 수행하는 챌린지를 진행하며, 총 세 가지의 미션 ▲인바디 측정 후 결과지 사진 인증 ▲‘영양표시 확인하기’▲하루 적당량의 물 마시기를 달성한 선착순 5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참여 방법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서부보건소 건강증진팀’을 통해 가능하며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3월 4일부터 2주간 모바일 걷기앱을 활용한 <3월 가볍게 걷기> 챌린지를 운영하여 2주간 98,000보(일 7,000보 기준) 걷기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성공기념품을 지급한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은 당뇨병, 고지혈증, 근골격계 질환 등 다양한 만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비만율을 낮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