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오늘(6일) 중국 광저우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열고 본격적인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홍보 활동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로드쇼는 25일 베이징, 27일 상하이에서 이어지며 국내 지자체 관계자, 중국 현지 주요 한국 여행상품 취급 여행사 등 약 300명이 참가한다.
이 자리에서 관광공사는 뷰티, 미식, 반려동물 동반 여행, 공연 등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참여 지자체들과 협업하여 지역 중소도시의 매력을 홍보할 예정이다.
봄꽃 개화기에 맞춰서는 중국 온라인 여행사 ‘퉁청’과 함께 여행정보 검색부터 여행상품 예약까지 제공하는 ‘한국 봄꽃 테마관’을 운영한다.
또 다음 달에는 지역 대표 축제와 이벤트를 활용한 방한 관광상품 기획·개발 등 국내 중소도시의 매력을 알리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관광공사는 “지난해 중국인 방한 관광객 수가 463만여 명으로 방한 외국인 국가 1위를 되찾았고 지난 1월 중국인 방한객 수는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