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중부소방서 드론·CPR전문의용소방대, 입화산서 안전사고·산불 예방 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중부소방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와 CPR전문의용소방대가 11월 22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입화산 등산로 일대에서 합동으로 안전사고 및 산불 예방 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쳤습니다.이날 활동에서 드론전문의용소방대는 드론을 활용한 공중 산불예방 방송 계도 활동을 펼치는 한편, 등산로 구급함을 점검하여 ...
▲ 사진=의정부시청5월 23일 금요일 의정부시 신동초등학교(교장 김정은)에서 학부모회 주관으로 급식 잔반을 줄이기 위한‘잔반데이’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한 탄소 중립 실천의 일환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학생들에게 음식의 소중함과 감사하는 마음 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학부모들은 급식실에서 남김없이 식사를 마치고 깨끗하게 식판을 정리한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며 격려했다. 학생들은 적당량의 반찬을 받은 후 맛있게 식사를 하고 잔반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실천 방법에 대해 자연스럽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신동초 김정은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식습관 개선 및 나아가서 탄소 중립을 위한 다양한 환경 교육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잔반데이 행사는 전교생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으며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어우러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