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 열어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22일 담빛농업관 대강당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26년도 농업 분야 주요 지원사업 지침설명회’를 열고, 농업 분야 보조사업 전반에 대한 추진 방향과 세부 내용을 안내했다.
이번 설명회는 농업인들이 각종 지원사업을 정확히 이해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보조금 지원체계 안에서 원활하게 참여할 수 ...
▲ 사진=인제군인제군이 대학생에게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대학생 실습공무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 규모는 총 60명으로, 두 기수로 나눠 1기는 6월 30일부터 7월 25일, 2기는 7월 28일부터 8월 22일까지 근무하게 된다. 해당 기간 동안 선발된 학생은 인제군청과 읍‧면 행정복지센터 등 공공시설에 배치되어 행정 보조 및 현장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모집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부모의 주민등록상 주소가 인제군으로 되어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으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와 그 자녀, 차상위계층과 그 자녀, 중증장애인 및 한부모가족 자녀를 우선 선발한다.
신청은 6월 2일부터 13일까지 인제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방문‧우편을 통한 접수는 운영되지 않는다. 추첨결과는 이달 중 인제군청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실습공무원 보수는 1일 10,030원, 20일 만근 시 주휴수당을 포함해 1,845,520원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실습공무원 운영을 통해 대학생이 공직의 다양한 업무를 경험하며 행정을 이해하고 사회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