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동구 일산동,타니베이호텔 ‘마음 한끼 사랑 두끼’사업진행
임정훈기자[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공종식)는 11월 3일(월)부터 11월 7일(금) 5일간 관내 저소득 한부모가정 10명과 아동복지시설 대상으로 타니베이호텔 뷔페 식사권을 지원하는 ‘마음 한끼 사랑 두 끼’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 기회가 적은 한부모가정이 가족과 함께 특별...
▲ 사진=서귀포시 서귀포시에서는 7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도립서귀포예술단 상임단원을 공개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서귀포합창단 단원(베이스) 2명과 서귀포예술단 사무국 단원(기획담당) 1명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 현재 18세 이상 55세 이하인 자 중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따른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 합창단원은 해당 분야(성악)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이상 학력 소지자이며, 사무국 단원은 해당 분야(음악·공연·기획·홍보) 학사학위 이상 학력 소지자 또는 2년 이상 실무경력이 있는 자가 응시 가능하다.
심사는 1차(서류), 2차(실기, 면접)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서류 접수 마감 이후 8월 14일까지 응시자격 적격여부 심사를 통해 서류전형 합격자를 결정한다. 이후 8월 28일에 사무국 단원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분야별 구술심사, 기획력, 업무추진력 등에 대한 면접심사가 이루어지며, 8월 29일에는 합창단원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실기 및 면접 심사가 이루어진다. 실기 심사는 자유곡, 지정곡, 초견곡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면접 심사는 실기 심사 이후 예술적·인성적인 부분과 단원으로서의 자질 등을 심사한다.
최종 합격자는 9월 2일에 발표하며 향후 도립서귀포예술단원으로 위촉되어 지역문화예술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채용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시정소식-일반공고’를 통해 7월 21일(월)부터 확인 가능하며, 서류 접수는 7월 21일(월)부터 8월 8일(금)까지 서귀포시청 문화예술과 방문 또는 우편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신입단원 모집을 통해 우수한 예술 인재를 확보하고 문화도시 서귀포의 예술적 수준이 향상될 것을 기대하며, 유능한 음악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의: 서귀포시 문화예술과☎064-760-24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