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2025년 4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례회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2일 제7765부대 1대대에서 울주군 지역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2025년 4분기 울주군 통합방위협의회 정례회’를 개최했다.이번 회의에는 울주군 통합방위협의회 위원장인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제127보병여단, 제7765부대 1대대, 19해안감시기동대대, 국군353 방첩부대, 울주...
▲ 사진=픽사베이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여름 축제 성수기인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9일간 관광객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운행했던 매봉산 셔틀버스 운행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매봉산 바람의 언덕은 지역 농민들이 고랭지 배추농사를 짓는 사유지 농경지로, 그동안 SNS 등을 통해 관광지로 입소문이 나면서 방문객이 급증했다. 그러나 매봉산으로 향하는 도로는 좁은 농로로 교행이 어렵고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시에서는 관광객 방문이 가장 집중되는 여름 축제 기간 동안 셔틀버스를 운행해 안전사고 예방과 영농활동 피해 최소화에 나서왔다.
태백시는 셔틀버스 운행 종료에 따라 일반 관광객의 방문 자제를 당부했다. 특히 매년 8월부터는 고랭지 배추 출하 등 영농활동이 집중되는 만큼, 관광객 방문이 농업 활동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태백시 관계자는 “매봉산 농경지는 사유지이자 농민들의 생업 현장인 만큼, 관광객의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