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생물테러 대비 소규모 모의훈련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보건소는 10월 31일 동구보건소 2층 보건교육실에서 경찰, 소방, 군부대 등 관련 기관과 보건소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모의 훈련을 했다. 이날 훈련은 ▲ 생물테러 대응 이론 교육 ▲ 개인 보호복(Level A, C) 착·탈의 ▲ 독소 다중 탐지 키트 사용법 ▲ 검체 이송 교육 ...

협약 내용을 보면 동구지역 노인들의 복지증진과 경로당 환경정비 지원 등에 대한 상호 협조를 통해서 고령화 사회에 적극 대처하고 더불어 지역사회 노인복지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동구지역자활센터 김용식 센터장은 “백세시대에 경로당 어르신들의 행복과 권익보호 등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울산동구지회 천두식 지회장님을 비롯한 직원 분들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에, 대한노인회 동구지회 천두식 지회장은 “노인이 되면 몸 전체가 쇠약해져서 육체적 활동에 어려움이 있는데 경로당 환경정비와 방역 등의 활동으로 경로당의 환경개선에 도움을 주는 동구지역 자활 센터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동구 노인지회와 동구지역자활센터가 힘을 모아서 노인과 젊은사람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 하게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 하자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