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 사진=양주시청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관장 채정선)이 최근 복지관 경로식당 자원봉사 16개 단체를 대상으로 자원봉사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로식당 자원봉사에 대해 이해하고 격려함으로써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봉사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실시되었다.
간담회에서 봉사활동의 현황을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해브썸뮤직 안지연 대표의‘음악으로 이해하는 공동체’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속 공동체의 역할과 협력의 가치를 되새겼다.
한 자원봉사자는“자원봉사를 하며 느낀 보람을 나누고,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봉사자로서 자긍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채정선 관장은 “자원봉사자 한 분 한 분의 노력과 열정 덕분에 복지관이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더 나은 환경에서 봉사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경로식당의 급식지원 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약 3,8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를 위한 자원봉사활동 참여는 양주시 옥정종합사회복지관 (☎ 031-868-907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