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의정부시청의정부공업고등학교(교장 김주한, 이하 의정부공고)는 110월 20일(월), 의정부시청 회룡홀에서 의정부시, ㈜CNJ헬스케어와 함께 ‘기업투자유치 및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CNJ헬스케어의 본사 이전(서울 노원 → 의정부, 2025년 6월 예정)에 맞춰 김동근 의정부시장, 최은관 ㈜CNJ헬스케어 대표이사, 김주한 의정부공업고 교장, 김완수 경민IT고 교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은 의정부시의 기업 정착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 특성화고의 기술인재 양성 및 청년고용 확대를 위해 추진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산학협력 기반 인재양성 및 청년고용 연계, ▲기업투자 확대 및 사업 확장을 위한 행정·정책적 지원,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과 연계된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상생을 위한 실질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의정부공고는 2026학년도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전환으로, 스마트시티·모빌리티 에너지·모빌리티 모터스·모빌리티 스마트팩토리 등 미래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형 직업교육 체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에 참여한 ㈜CNJ헬스케어의 의료제품 생산 및 융합기술 협력 분야에서 현장실습·인턴십·공동연구 프로그램 등을 확대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 학교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의정부공고는 ▲ 학과개편에 따른 교육과정 개발 및 인프라 구축, ▲ 전문대학 및 전문기관 연계 교육과정 운영, ▲ 산학연계 현장체험학습 지원, ▲ 특성화고 학생의 사회진출 역량 지원, ▲ 신산업분야 교원연수 및 교수역량 지원 등 성공적인 학교재구조화 추진을 위한 행재정 인프라 및 교육역량을 확보하게 되었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주한 교장은“이번 협약은 지역사회·학교·기업이 함께 성장하는 미래형 산학협력 모델의 출발점”이라며, “학생들이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기술역량을 키우고, 지역의 우수기업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CNJ헬스케어는 의료용 멸균용품과 감염예방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현재 의정부시 동일로에 본사를 신축 이전 중이며 약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고 있소, 향후 지역 내 고용 창출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동시에 도모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