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 사진=서천군청서천군은 지난 20일 유재영 부군수 주재로 정부합동평가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지표별 실적과 보완 과제를 점검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각 부서장이 참석해 부진 및 미달성 지표의 원인을 짚고 보완 대책을 논의했다.
정부합동평가는 행정안전부가 매년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제도로, 국가위임사무와 주요 국정시책 이행 정도를 종합 진단한다.
서천군은 정량지표 85개 중 72개 이상을 ‘탁월’로 달성한다 목표를 세우고, 자체 로드맵을 통해 체계적으로 실적을 관리하고 있다.
9월 말 기준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 향상된 개선세를 보이고 있다.
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해 미흡 지표를 조기 보완하고, 평가 성과를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연결한다는 방침이다.
유재영 부군수는 “정부합동평가는 지자체의 행정성과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중요한 제도”라며 “연말까지 최선을 다해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