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별내동,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별빛 메신저’ 정담회 개최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5일 별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유미)가 주민소통협의체인 ‘별빛 메신저’ 활동의 일환으로, 화접초등학교 학부모회와 교육환경 개선과 학부모 소통 활성화를 위한 정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는 학교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지역 사회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만들어가...
▲ 울주군청(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순걸, 원경연)가 6일 군청 비둘기홀에서 춘해보건대학교 글로벌케어과 외국인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글로벌케어과 학생들과 함께하는 복지이야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학생에게 울주군의 복지제도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을 소개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협의체 사업 및 활동사례 소개, 질의응답, 상호 교류의 시간 등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은 울주군의 다양한 복지정책과 지역공동체의 협력 체계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경연 민간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의 복지제도를 이해하고 울주군의 따뜻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체험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류와 협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울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민관 협력사업을 추진 중이며, 지역 복지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교류와 연계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