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 사진=고성군고성군 하이면(면장 정종국)은 진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통예술원 놀제이(대표 유진)가 11월 9일, 하이면 생활체육과에서 전통 민속놀이인 소싸움 놀이를 탈춤으로 표현한 연희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대는 해설·연희·퍼포먼스를 결합해 관람객이 전통의 맥락과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공연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문화소외지역민들의 문화활동 증진을 목표로, 전통예술원 놀제이 단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주최 측은 문화소외지역민의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전통문화 소비의 재미를 더할 것이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사회의 문화적 결속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며, 주민들은 “오랜만에 이웃들과 함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이런 공연이 종종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만족을 표했다.
정종국 하이면장은 “이번 공연은 우리 지역 주민들이 함께 웃고 즐기며 전통문화를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하이면이 더욱 활기찬 공동체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