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 사진=픽사베이태백시 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우종숙)는 지난 6일 ‘철암동 따뜻한 연탄 나눔봉사’를 실시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3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 9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월드비전 태백후원이사회(회장 성연모)와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부설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회장 하일호)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철암동 사회단체로 구성된 ‘철암단풍마을 이웃사촌돌봄단’이 참여해 연탄 운반 및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연탄을 전달하는 한편, 안부를 확인하고 겨울철 안전 확보에 필요한 생활 여건도 함께 점검했다.
우종숙 철암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겨울철 난방 지원을 위해 연탄 전달 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