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 사진=픽사베이태백시 삼수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윤정)는 지난 12일 삼수동 지역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홀로 생활하며 우울감이나 무기력감을 느끼기 쉬운 어르신들의 정서적 안정과 유대감 형성을 돕기 위해 반려식물 지원사업과 연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김화옥(‘김화옥의 만들기 세상’ 대표) 강사의 재능기부와 삼수동 사회단체 회원들의 자원봉사로 진행됐으며, 어르신들은 크리스마스트리를 직접 만들고 꾸미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심리적 안정과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됐다.
김윤정 삼수동장은 “반려식물 지원사업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홀로 계신 어르신들의 우울감 완화와 고독사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화옥 대표는 삼수동 반려식물 지원사업 참여형 작품 만들기 행사에 2년 연속 재능기부로 참여해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태백시와 태백교육지원청, 태백시 노인회 지회 등에서 북아트, 비즈공예, 종이 삽화, 실버레크리에이션, 웃음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 자격을 취득해 나눔과 봉사활동에도 꾸준히 힘쓰고 있다.
출처: 태백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