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도, 종합 안내명함 만들어 게릴라식 토탈마케팅 나서-
전라남도가 관광자원과 친환경 특산품 등 전남 토탈마케팅 강화를 위해 수도권 거리 곳곳을 누비는 게릴라 홍보전에 나섰다. 21일 전남도에 따르면 ‘전남도 서울투자유치사무소’는 경쟁력있는 전남의 관광자원과 친환경 농ㆍ수ㆍ축산품에 대한 서울시민들의 인지도를 높여 실수요로 연계하기 위해 많은 인원이 모이는 장소에는 언제 어디든지 달려가는 ‘게릴라식 전남지역 토탈마케팅’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홍보활동에는 서울에 소재한 전남도 및 시ㆍ군 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해 유동인구가 많은 서울 명동과 벚꽃축제가 열리는 여의도공원에서 진도군의 ‘신비의 바닷길 축제’와 담양군의 ‘대나무축제’를 집중 홍보했다. 특히 단순한 홍보전단 배부에서 탈피해 축제사진 판넬과 축제홍보 프랑카드, 행사 주제가 포함된 광고배너를 함께 배치해 시민들의 시각적 흥미와 호기심을 유발하는 등 입체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홍보전단은 특정 축제 뿐만 아니라 여름 해수욕장, 권역별 비경 10경 등 인근 시군의 테마형 및 체험관광 프로그램은 물론 특산품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할 수 있는 명함을 배포하는 등 ‘머물면서 관광할 수 있는 지역’으로 알리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게릴라홍보는 정부청사 및 대기업체 주변은 점심시간을 이용하고 버스터미널과 지하철역 및 수도권내 각종 축제행사장은 다중 집중시간을 이용해 실수요자를 적극 공략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박삼령 서울투자유치사무소장은 “지역의 관광․특산품․투자유치 등을 종합적으로 안내하는 토탈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특히 수도권 시민들이 특산품 구입을 원할 경우 각 시군에서 취합한 각종 특산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등 지역 특산품 판매알선 창구역할을 증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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