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남양주시(시장 이석우)는 청소년 사망원인 2위가 자살’이라는 통계가 있는 가운데 남양주시 보건소는 지난 7일 남양주시 도농역에서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이 진행되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자살예방 캠페인은 남양주시 정신보건센터가 주관하여 ‘생명사랑 지킴이’로 지난 4일과 6일 4회에 걸쳐 자살예방교육을 수료한 별내 중학교와 진건 고등학교의 청소년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은 단체교육의 획일화된 방법을 벗어나 소수 인원에게 집중적이고 실제적인 교육을 하여 지역내 ‘생명사랑 지킴이’로 역할을 할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고 남양주시 정신보건센터의 관계자는 말했다.
교육과 캠페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도농역사 주변 주민 240명에게 생명사랑 홍보 리플렛을 통해 “1기 ‘생명사랑 지킴이’로써 학교와 지역의 모범이 되어 자살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남양주시 정신보건센터에서는 이번 1기 ‘생명사랑 지킴이’를 시작으로 매년 많은 청소년들을 ‘생명사랑 지킴이’로 양성하여 학교와 지역의 청소년 자살문제를 예방하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