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공단’을 지향하는 파주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조규영)은 공단 사업장 시설물 주변 환경 청결상태 및 고객편의시설 등 종합적인 특별점검을 통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9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본부장 및 팀장을 특별 점검반으로 편성하여 실시한 이번 시설물 특별점검은 사업장 시설물 및 주변 환경, 재난재해 안전사고 대상시설물 및 기타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시설을 집중 점검함으로써 효율적인 시설물 관리체제 구축과 더불어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고자 추진되었다.
시설물 점검을 통하여 임진각주차장 및 파주스타디움에서는 총 26건이 지적되었으며, 3일부터 11일 까지 9일간 지적사항에 대해 개선 조치가 이루어졌다.
한편 시설관리공단 청소팀에서는 이번 특별점검과 병행하여 관내 쓰레기 수거 선별장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시설물 점검 및 환경미화원을 대상으로 재난안전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 공단은 파주시로부터 시설물을 위탁받아 대행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인 만큼 향후에도 공단이 관리하는 시설물에 대해서 주기적인 점검 및 개선을 통하여 시민만족 경영에 이바지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설관리공단에서는 사업장별 정기적인 시설 점검 외에도 지난 8월 여름철 전기시설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언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는 사업장 안전재해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사진설명〉시설물점검 전(상), 후(하)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