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학급의 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토론회
충청남도태안교육청(교육장 정헌문)은 지난 14일 태안교육청 관내 초,중,고 특수교사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7월 권역별 동료장학이 이루어졌다.
이번 권역별 동료장학은 태안여중 심현경 교사가 수업공개를 실시하였으며, 점심식사 후 태안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공개수업에 대한 협의회를 진행하였다.
태안 특수교육교과연구회에서는 특수학급의 수업의 질 개선과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관내 초,중,고 특수학급이 모두 참여하여 월별로 2009년부터 지금까지 권역별 동료장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특수교육 담당 장학사와 해당 학교 교장, 교감 및 통합학급교사, 관내 특수교사가 참석한 가운데 열띤 수업의 현장을 참관하고, 특수학급의 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토론이 이어졌다.
특수교육 담당장학사 이혁선은 "특수학급의 수업의 질 향상을 위해 열띤 노력을 경주해온 특수학급 담당 교사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보내며 학생들의 통합학급에서의 적응과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시 바랍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수의 특수학급 교사들도 이번 권역별 동료장학뿐만 아니라 앞으로 진행될 권역별 동료장학을 통해 특수교육 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좀 더 나은 교육방법 및 개선방안을 마련하는데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다짐하였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