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서울ㆍ경기지역을 대상으로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받는 서비스를 시범 실시한 후 내년 1월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 관내 주민들도 지난 12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예방접종증명서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이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접종받은 보건소 또는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되고, 일부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등 민원인들의 불편함이 있었다.
예방접종증명서는 정부 민원포털사이트‘민원24’(www.minwon.go.kr)에 접속하여 발급하면 되고 집, 직장 등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나 무료로 출력할 수 있다.
단, 인터넷으로 발급되는 예방접종 내역은 2002년 이후 보건소에서 접종한 기록 또는 의료기관에서 예방접종 후 접종기록을 전산 등록한 내역에 한해 발급이 가능하다.
전산등록 되지 않은 예방접종 기록은 현재와 같이 접종한 의료기관에서 작성한‘의사확인서’또는 의료인이 작성한‘예방접종증명서’를 개인이 보관하였다가 관련 증빙에 활용하여야 한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보건소 홈페이지(http://health.ui4u.net)를 참고하거나 의정부시보건소(828-4543~6) 또는 질병관리본부 예방접종관리과(02-380-1460)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