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학급 신증설은 행정지원과와 교육지원과의 협력의 작품
충청남도 태안교육지원청은 2011학년도 특수학급 신증설에 따른 결과 초등학교 2학급 중학교 3학급 고등학교 1학급으로 6개 학급이 대폭 늘어났다.
태안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그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에는 90여명의 특수교육 대상자가 특수교육 관련 서비스를 받고 있었으나 이중 특수학급에 소속된 학생은 70여명으로 나머지 20여명은 특수학급 미설치교로 남아서 특수교육서비스를 받고 있었다.
이러한 특수학급 미설치교에 소속된 특수교육대상자들로 인해 많은 부담과 고민을 함께 해 온 것이 사실인데 이번에 상당부분 이를 해소할 수 있게 되어 특수교육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고 특수교육의 질적 양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특수학급 신증설은 태안 교육지원청과 행정지원과와 교육지원과의 협력이 이번 신증설을 위한 노력이 있었고 또한 도교육청 담당자에게 태안특수교육의 현실을 설명하고 해당학교 교장 선생님의 특수학급 신ㆍ증설에 대한 강력한 요구에 따라 특수학급 신증설이 이루어 질 수 있게 되었다.
이로써 기존의 고등학교 포함 10학급이었던 특수학급이 16학급으로 늘어났고 상당부분 특수학급 미설치교 학생에 대한 서비스의 질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특수학급 미설치교 순회교육에 투입되었던 시간적 양적 에너지를 영.유아교육지원 특수학급 교사연수 등의 본래 고유의 업무에 좀더 치중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 신ㆍ증설될 특수학급은 교재교구 및 시설여건,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을 거친 후 3월부터 새롭게 단장하여 특수교육 대상자들을 맞이하게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