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름방학 중 여름독서교실, 생태교실 등 운영 -
광천공공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강좌를 준비했다.
광천공공서관은 여름방학을 맞는 어린이들을 위해 여름독서교실, 찾아가는 여름독서교실, 신나는 생태교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여름독서교실은 오는 7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운영되며, 동화로 만나는 역할극, 책 속 음악감상, 책 속 주인공 콜크클레이, 나는 기자다-우리가 만드는 신문 등 책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계획이다.
신나는 생태교실은 7월 26일부터 8월 19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어린이들이 곤충과 식물의 생태를 관찰하면서 환경의 소중함을 알게 해주는 강좌로 마련된다.
또한 도서관을 접하기 어려운 어린이들을 위해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광천 지역아동센터 ‘공감’으로 찾아가 “찾아가는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여름독서교실 3~5학년 30명, 신나는 생태교실 초등 전 학년 30명이다. 수강료(재료비는 본인부담)는 무료이며, 모집은 오는 7월 2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도서관에 찾아오는 이용자를 대상으로만 강좌를 운영해 왔지만, 올 여름방학에 운영할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시작으로 군민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