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는 지난 18일 시립마두어린이집과 마두1동 지역을 방문하여 영유아 보육시설과 주민생활불편 다발지역을 둘러보고 보육시설 종사자 및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는 희망 찾기 민생탐방을 펼쳤다.
구청장 및 행정지원과장, 환경녹지과장 등 간부공무원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날 첫 번째 민생탐방으로 시립마두어린이집을 방문해 이희란 원장과 함께 어린이집 시설을 둘러보고 보육교사들과 함께 차를 마시며 영유아 교육에 대한 고충을 묻고 구체적인 교육방법과 애로사항을 듣는 등 큰 관심을 보였으며, 관련부서에 영유아 교육에 있어 보다 효과적으로 도울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방안을 마련해 보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이어 두 번째 민생탐방은 마두1동 지역 내 주민생활불편 다발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는데, 민생탐방에는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주민 1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함께 생활불편 현장을 둘러보고 지역현안 및 건의사항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민생탐방을 마치고 난 임용규 구청장은 “시민들 속으로 한 발 다가가는 소통행정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낀 귀중한 시간이었다. 오늘 확인한 불편사항 전반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신속히 구정에 반영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행정지원과(담당자 이재환 ☎ 8075-6032)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