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전라남도가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내에 이전 공공기관의 특성을 반영한 에너지산업?농생명산업?정보통신 등 분야별로 특화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전남도는 9일 서울 한전KDN에서 10개 이전 공공기관과 국토해양부, 도교육청, 사업시행사 등 17개 기관에서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 유관기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혁신도시 내에 조성되는 산?학?연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개최된 것으로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각 공공기관이 자체 추진전략을 마련해 발표했다.
산?학?연 클러스터는 이전 공공기관을 에너지, 농생명, 정보통신, 문화예술 등 4개 기능군별로 묶어 이들 공공기관과 대학, 연구소, 기업을 집적화함으로써 상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 전략산업과 연계한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등 지역 성장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다. 총 44만8천㎡ 규모로 개발된다.
조진상 동신대 산학협력단 교수는 이날 발표한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계획(안)’에서 “이전 공공기관의 산업적 특성과 연계한 산?학?연 클러스터를 구축해야 한다”며 호남광역경제권과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녹색성장 거점도시를 비전으로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