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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 한섬 인수 통해 패션사업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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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 2012-01-13 12:5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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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01월 13일 -- 현대홈쇼핑이 사업 다각화의 일환으로 패션사업에 진출한다.

현대홈쇼핑은 의류업체인 한섬의 지분 34.6%를 4,200억원에 인수함으로써 경영권을 확보하고, 패션사업에 본격 진출하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1987년 설립된 한섬은 2011년 약 5,023억원의 매출과 1,051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렸으며, 부채비율도 13.0%에 불과한 우량기업으로, 타임, 마인, 시스템, SJSJ 등 고급 브랜드의 보유를 통해 국내 여성의류 부문에서 독보적인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한섬은 타임옴므, 시스템옴므 등의 고급 남성의류 브랜드와 발렌시아가, 끌로에, 랑방, 지방시 등의 수입브랜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는 등 전체 보유 브랜드 수가 14개에 달하는 국내 대표 패션 전문기업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차별화를 통해 홈쇼핑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차원에서 이번 M&A에 나서게 됐다” 며, “인수자금은 내부 보유현금으로 충당되었다” 고 밝혔다.

또한,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기존 ㈜한섬의 아이덴티티 유지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 임직원들의 고용을 보장하고 또한 경력이 풍부한 정재봉 사장이 경영을 맡되, 현대는 이사회 구성을 확대하여 경영에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한섬 인수를 통해, 기존의 고품격 홈쇼핑 이미지를 확고히 함은 물론, 타 홈쇼핑과의 차별화로 사업 경쟁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는 평가다.

즉, 그 동안 명품 등 패션의류를 중심으로 고품격 이미지 구축을 위해 노력해 온 현대홈쇼핑이, 한섬의 우수한 디자인 역량 등 프리미엄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현대홈쇼핑의 고품격 이미지 상승효과와 더불어 핵심 MD인 패션의류 부문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향후 국내외 브랜드 및 해외 럭셔리 브랜드의 신규 런칭 등을 통해 패션사업을 볼륨화하고 다각화해 나갈 것” 이며, “한섬이 보유한 우수한 브랜드 파워 및 디자인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적극 진출함으로써, 국내외 패션시장을 선도하는 세계적인 패션기업으로 육성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 관계자는 “이번 한섬 인수는 지난 2010년 선포된 ‘현대백화점그룹 비전 2020’ 가운데, 유망사업에 대한 M&A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는 그룹성장 전략의 결실” 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M&A는 정지선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이 깊숙이 관여했다는 후문이다. 올 초 정지선 회장은 한섬 정재봉 사장을 만나, 직접 담판을 지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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