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영암군에 따르면, 11 각 읍?면의 마을과 지역농협 등에 배포될 2012 농업정책사업 안내책자는 주민들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희망하는 사업 신청 기간을 놓치지 않고 적시 신청이 가능하도록 해 농민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2007년부터 타 시?군과 차별되게 군 자체사업으로 자체 제작해 오는 안내책자는 많은 농업인들에게는 큰 호응을 받아오고 있는 가운데, 책자를 통해 군은 사업내용을 미리 알림과 동시에 실제 농업예산이 쓰이는 곳을 공개함으로써 농민들을 위한 투명하고 공정한 행정을 추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