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향우 하동만, 남도학숙 8대 원장 위촉
신임 하동만 원장은 진도 출신으로 성균관대 행정학과, 위스콘신매디슨대 대학원을 졸업했으다. 제1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뒤 공직에 입문해 경제기획원 대외경제심의관, 국무총리실 경제조정관, 특허청장, 전남발전연구원장을 역임했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신임 하 원장은 사회적 신망과 풍부한 경륜을 두루 갖춰 앞으로 광주·전남을 이끌어나갈 인재 양성의 최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광주·전남 출신 서울 유학 대학생들의 기숙시설인 남도학숙은 광주시와 전남도가 공동 출자해 지난 1994년에 개관한 이후 현재까지 8500여명을 배출하는 등 호남지역 인재양성 요람으로 자리 잡았다.
한편 신임 하 원장은 오는 30일 남도학숙에서 취임식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