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 세계선수권대회 3관왕 쾌거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 장애인댄스스포츠팀(감독 서상철)이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슬로바키아 코시체에서 열린 ‘2025 장애인댄스스포츠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3개, 은메달 1개, 동메달 1개를 쓸어 담으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량을 입증했다.이번 대회는 올해 장애인댄스스포츠 분야 최대 규모의 세계대회로, 전 세계 24개국...
진도검정쌀 글로컬사업단(단장 주만종)이 군내면 덕병리에서 모임을 갖고 자금 운영 및 경비 지출보고와 자체 감사 결과를 보고했다.
회원 17명 전원이 참석한 이날 모임에서 이운갑 진도정미소 대표는 회원들과 협의해 2012년 무농약 계약재배 및 종자 선택, 계약재배 물량 확데 계획에 대해 상호 정보 교환을 갖고 가격 조정에 합의했다.
올 가을 출하시 신농찰벼는 최저가 6만원, 조생 및 중생벼는 7만5천원까지 보장하겠다고 밝혀 회원들의 영농의욕을 고무시켰다.
진도검정쌀은 유기질이 풍부한 간척지에서 충분한 햇볕을 받고 자라 밥맛이 매우 좋다고 널리 알려졌다.
전국 생산량의 80%를 차지하는 검정쌀은 특히 진도 특유의 해양성 기후와 유기질이 풍부하며 일반쌀에 비해 비타민 B, E가 4배 이상 함유되어 있고 검은콩에 비해 4배의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